[Unity] 완성형 게임 백엔드 뒤끝을 이용한 UserDB작업

2021. 2. 18. 22:59[Unity] 게임 개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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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 새로 시작한 프로젝트의 DB를 또 웹 호스팅 서버를 파서 사용할까 하다가 '뒤끝'이라는 완성형 게임 백엔드를 발견하였다.

뒤끝 SDK를 사용하면 DB서버와 채팅, 실시간 PVP까지 별도의 서버 개발이 필요 없다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와서 사용하여 보기로 하였다.

 

우선 가장 먼저 신경쓰이는 요금은 이러하다.

나와 같은 학생들이나 수입을 낼 목적이 아니라면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.

 

 

실제로 뒤끝을 이용하여 간단한 UserDB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.

간단히 회원가입후 프로젝트를 추가해주었다.

 

SDK문서  -> 시작하기 클릭 후 

안내문 순서대로 뒤끝서버를 사용할 Unity 프로젝트에 그대로 적용

 

 

그 후 Unity에서 The Backend -> Edit Settings에 들어간 후  뒤끝 프로젝트 시작 후 받았던  Client App Id  와 Signature Key를

입력한다.

여기까지 되었다면 Unity와 뒤끝 서버의 기본 연동은 이루어진 것이다. 

 

그 후 뒤끝 서버는 UserDB 사용 튜토리얼을 제공해 주는데 뒤끝홈페이지에서 SDK문서 -> 튜토리얼로 들어가 BMember Custom 튜토리얼을 다운로드하여 Unity에 Import 시켜준다.

 

그 후 Examples 폴더의 Member SampleDotnet 스크립트와  Scene에서 자세하게 한글로 쳐진 주석들을 보고 필요한 함수만 불러와사용하면 된다. 아주 간단하다.

 

간단한 결과물을 영상으로 찍어보았다.

 

 

뒤끝 UserDB에도 잘추가된 모습이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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