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] 기능개발(스택 /큐)

2020. 10. 20. 15:44[C#] 코딩테스트 문제풀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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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 문제

 

문제 설명

프로그래머스 팀에서는 기능 개선 작업을 수행 중입니다. 각 기능은 진도가 100%일 때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.

또, 각 기능의 개발속도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뒤에 있는 기능이 앞에 있는 기능보다 먼저 개발될 수 있고, 이때 뒤에 있는 기능은 앞에 있는 기능이 배포될 때 함께 배포됩니다.

먼저 배포되어야 하는 순서대로 작업의 진도가 적힌 정수 배열 progresses와 각 작업의 개발 속도가 적힌 정수 배열 speeds가 주어질 때 각 배포마다 몇 개의 기능이 배포되는지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.

제한 사항

  • 작업의 개수(progresses, speeds배열의 길이)는 100개 이하입니다.
  • 작업 진도는 100 미만의 자연수입니다.
  • 작업 속도는 100 이하의 자연수입니다.
  • 배포는 하루에 한 번만 할 수 있으며, 하루의 끝에 이루어진다고 가정합니다. 예를 들어 진도율이 95%인 작업의 개발 속도가 하루에 4%라면 배포는 2일 뒤에 이루어집니다.

입출력 예

progresses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speeds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return

[93, 30, 55] [1, 30, 5] [2, 1]
[95, 90, 99, 99, 80, 99] [1, 1, 1, 1, 1, 1] [1, 3, 2]

 

내 풀이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public 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[] solution(int[] progresses, int[] speeds) {
        List<int> answerlist = new List<int>(); //빈리스트 출력위해
        List<int> temp = new List<int>(progresses); // 작업 리스트
        List<int> speedtemp = new List<int>(speeds); // 작업 속도 리스트
        while(temp.Count!=0)
        {
            while(temp[0]<10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for(int i=0; i<temp.Count; i++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temp[i] +=speedtemp[i]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int addpoint=0;
            for(int i=0; i<temp.Count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(temp[i]>=100) addpoint++;
                else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    answerlist.Add(addpoint);
            for(int i=addpoint-1; i>=0; i--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temp.Remove(temp[i]);          //작업리스트 함께 제거
                speedtemp.Remove(speedtemp[i]);//속도리스트 함께 제거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int[] answer = answerlist.ToArray();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 

느낀 점: 스택 큐 문제를 풀때는 빈 리스트를 하나 두고 처리하는것이 좋다는 것을 느꼇다.

 

문제의 함정은 작업 배열과 작업의 속도 배열을 각각 주어 둘을 동시에 처리해줘야지만 정확한 도출 값을 얻어낼 수 있다는 점이였다.

 

작업의 리스트값만 정확하게 도출할 생각을 하다가 작업의 속도 또한 함께 처리해줘야 정확한 값이 도출된다는 것을 깨닫고

 

 List<int> speedtemp = new List<int>(speeds);               작업 속도 리스트를 선언해준 후

temp[i] +=speeds[i];   => temp[i] +=speedtemp[i];          작업 속도 배열에서 처리하던걸 리스트로 변경 후

speedtemp.Remove(speedtemp[i]);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리스트 제거문에 속도리스트 추가해주니 

 

깔끔하게 해결되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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