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iTween Move 함수 사용
2020. 8. 13. 23:20ㆍ[Unity] 게임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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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ween.Moveby(대상, Hash());
MoveBy는 현재 위치에서 위치값을 더하거나, 뺄 때 사용된다.
iTween.MoveTo(대상, Hash());
목표좌표로 이동시킬 때 사용된다.
MoveTo 와 MoveBy 의 차이점은 목표지점으로 이동과 현재위치에서 얼마큼 더하거나 뺀다 이다.
Hash()
괄호 안에 키와 값을 한 쌍으로 조합해서 사용한다.()
아래 사이트에서 사용가능 키들을 확인가능하다.
http://www.pixelplacement.com/itween/documentation.php
코드 예시(연습용)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ainCharacMove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Go();
}
private void Go()
{
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3(0.7f, 0.7f, 0.7f);//2d 좌우 반전 위해
iTween.MoveTo(gameObject, iTween.Hash("position", new Vector3(3.5f, -3.6f, 0),
"time", 3, "easeType", iTween.EaseType.linear, "oncomplete", "Comeback"));
}
private void Comeback()
{
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3(-0.7f, 0.7f, 0.7f);////2d 좌우 반전 위해
iTween.MoveTo(gameObject, iTween.Hash("position", new Vector3(-0.5f, -3.6f, 0),
"time", 3, "easeType", iTween.EaseType.linear,"oncomplete" ,"Go"));
}
}
실행결과
iTween을 사용한 첫 예제
간단하게 좌우로 반복 이동하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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