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iTween Move 함수 사용

2020. 8. 13. 23:20[Unity] 게임 개발

반응형

iTween.Moveby(대상, Hash());

 

MoveBy는 현재 위치에서 위치값을 더하거나, 뺄 때 사용된다.

 

iTween.MoveTo(대상, Hash());

 

목표좌표로 이동시킬 때 사용된다. 

MoveTo 와 MoveBy 의 차이점은 목표지점으로 이동과 현재위치에서 얼마큼 더하거나 뺀다 이다.

 

Hash() 

 

괄호 안에 키와 값을 한 쌍으로 조합해서 사용한다.()

아래 사이트에서 사용가능 키들을 확인가능하다.

http://www.pixelplacement.com/itween/documentation.php

 

코드 예시(연습용)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ainCharacMove : MonoBehaviour
{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Go();
    }
    private void Go()
    {
        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3(0.7f, 0.7f, 0.7f);//2d 좌우 반전 위해
        iTween.MoveTo(gameObject, iTween.Hash("position", new Vector3(3.5f, -3.6f, 0),
            "time", 3, "easeType", iTween.EaseType.linear, "oncomplete", "Comeback"));
    }
    private void Comeback()
    {
        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3(-0.7f, 0.7f, 0.7f);////2d 좌우 반전 위해
        iTween.MoveTo(gameObject, iTween.Hash("position", new Vector3(-0.5f, -3.6f, 0),
            "time", 3, "easeType", iTween.EaseType.linear,"oncomplete" ,"Go"));
    }
}

실행결과 

 

iTween을 사용한 첫 예제 

 

간단하게 좌우로 반복 이동하기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