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ios 빌드 시 UI 터치 제한 기능
2021. 3. 14. 00:20ㆍ[Unity] 게임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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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 만들다보면 UI와 게임씬에 반응이 같이 될때가 있다.
그래서 UI를 터치할때는 인게임을 제외하고 싶을 때가 있다.
그 때 사용하는 함수 EventSystem.current.IsPointerOverGameObject() == false 가 있다.
이 함수가 유니티 에디터 상에선 잘 작동했지만 ios 모바일 빌드를 진행하니 기능이 먹통이 되었다.
찾아보니 EventSystem.current.IsPointerOverGameObject() 함수가 파라메터(int)를 받는다.
따라서,
int pointerID;
#if UNITY_EDITOR
pointerID = -1; //PC나 유니티 상에서는 -1
#elif UNITY_IOS || UNITY_IPHONE
pointerID = 0; // 휴대폰이나 이외에서 터치 상에서는 0
#endif
if (EventSystem.current.IsPointerOverGameObject(pointerID) == false)
{
//UI 상에서 클릭하지 않았을 때, 함수
}
추가해주면 ios 빌드본에서도 ui클릭 제한 기능을 사용할수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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